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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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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류 때 테로그와 속도와 공간의 수수께끼를 직접 신문에 낸 세기적 물리학자'·아인슈타인(1879~1955)〉에 제자 한명이 다가가서 이렇게 스토리울합니다. "선생님!선생님은 모든 물체에 작용하는 상대성 원리를 위대하게 발견하고 또 그것을 더욱 구체적으로 수식화했지만, 그렇다면 사람들 사이에 오가는 사랑(사랑)도 방정식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까?"라고 묻자, 아인슈타인은 잠시 생각에 잠겨서 칠판 위에 공식 1프지앙을 술술 써서 내리고 그것은 즉시 Love=2□+2△+2○+2 V+8<이라는 공식인 이오 쯔슴니다. 그것을 잠시 바라보던 제자는 스승의 난해한 공식 앞에서 연초에 고개를 갸웃거리자 너무나도 어이없다는 표정을 지은 채 교수님의 풀이는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라고 이야기를 하자면, 아인슈타인은 좀 더 구체적인 해법을 통해서 이렇게 이야기를 합니다. "가야 할 길을 어쩔 수 없이 떠나지 않고, 아쉬워서 다음을 되돌아보는 그 감정! 갈 수 없는 길인데 따라가지 않을 수 없는 안타까운 감정! 그 감정이 바로 "사랑"인 것입니다.그러나 이런 수학적 방정식에서조차 논리와 이성은 동떨어진 추상적 형태의 개인 해석에 불과하다고 반론을 제기한 학자들이 다수가 되면서 인류의 <사랑의 정의>는 더욱 미궁에 빠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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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랑 이외에 나쁜 것이 아니다라 직면에 놓인 귀취와 첫 번째 성공 여부, 그래서 돈과 권력과 나쁘지 않다의 위신 등을 더욱 소중히 하기 위해 사랑을 배우지 않는다라는 결론에 도달한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궁극적으로 밝힌 사랑의 실용(사실용)에는 4개 있습니까. 1훈련, 2집중, 3인내, 4관심. 더 구체적인 것은 나중에 논하겠지만, 인문주의 철학자로서 에리히 프롬이 주장한 당시의 실천사항이 당초 현대사회의 수요를 관리하는 전담팀으로 롤플레잉(role-playing)이 되어 있다는 놀라운 사실은 그의 혜연의 경지가 과연 어디까지 머물고 있는지를 여실히 일깨워줍니다. 그래서 책례를 하면서 불쑥 떠오르는 생각은 프롬의 마지막 역작인 소유냐 존재냐(To Have or To Be)와 연계해 사랑의 개연성을 찾는 것도 큰 도움이 될 텐데요. 두 책의 간격이 더욱 깊게 느껴지는 통렬함은 거의 잠언에 가까운 것으로 이성적 성찰의 뒷받침이라고 할까요. 또 오귀스트 툴무시를 파헤친 프롬의 사전 계획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사랑의 기술로는 완성되지 않은 인식의 진주가 곧 이유냐 존재냐의 책에 완전히 뒤떨어져 있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요로(You Only Live Once)'족과 '코스파(Cost - Performance)'족 사이에 번성하는 이타적 개인주의에 의해 명료한 사랑의 개념을 일깨우고, 또한 극단적인 쾌락주의에 노출된 현대인에게 한층 성숙한 사랑을 꿈꾸게 하는 현대 현대 현대 고전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독자가 깊이 생각해야 할 것은 철학자 에리히 프롬의 경험과 원리가 나쁘지 않은데 어떤 감응을 먼저 할까? 더불어, 나쁘지는 않은 마 sound를 포착하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정말 가난한 범부의 모습으로는 오상도 사랑과 집착으로 고통 받는 하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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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자의 기입은, 가능한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PC에 리딩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모바하나에서는 위 명화기위지와 글을 글씨체가 다소 변형될 수 있는 sound를 미리 알려드립니다. 위에 소개하고 준 곡은 '필 콜터(Phil Coulter, 하나 942~)'의 "아덴 라이의 들판(The Fields Athenry)"입니다. 현재 영국에 사시는 분들 귀에 아주 익숙한 곡이죠? 이 곡은 하나 845~하나 849년 아사히와 랜드 대기근 시기의 사회상을 그대로 뒤고 있는 전방의 가슴 아픈 노래죠. 긴 흉작으로 먹을 것이 없던 당시, 주식이 감자로 바뀌었는데, 감자조차 흉작으로 잘 되지 않아 미국산 옥수수를 들여오던 시기였는데, 옥수수마저 귀해지면 약한 마스크와 도둑이 심해졌고, 이때 잡힌 그들은 그 때 영국의 식민지였던 호주(호주)로 귀양갔던 시절, 그때 잡힌 부부와 관련된 감옥생활과 풍요를 바라는 이 부부의 사랑과 동경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하나 9세기 후반부터 전하고 온 곡조가 하나 970년대에는 최근의 포크송에 편승되어 이 곡을 아내 sound 부른 가수는 파디레하 성(하나 939~)다음에도 많은 뮤지션들이 각자 제공하고 나쁘지 않아 음반에 수록하고 수백번 리메이크가 되어 거론되고 있습니다. 굶주린 가족 때문에 옥수수 1손잡이를 훔치다가 붙잡혔다 남편, 독방에 갇히는 남편이 불쌍해서 밖에서 울부짖는 부인... 배가 고파서 우는 아이 목숨 하나면 남편은 아득히 먼 호주로 귀양을 갑니다. 남편은 아내를 달래며 나쁘지 않으니 아이를 잘 키워 달라고 했고, 작명과 샛별이 떨어질 때쯤 남편을 태운 배는 멀리 사라지고. 이 곡을 감상할 때마다 문득 떠오른 것은 가난하지만 그들을 연결시켜준 <사랑의 당위성>에 마냥 숙연해지는 곡이에요. 북아하나랜드델리 출신의 필 콜터는 아하나랜드 특유의 민요풍 리듬과 그들의 자연 친화적인 정서를 반영한 작곡가이자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서 켈틱 인스트루멘털을 대표하는 뮤지션입니다. 민요풍의 단순한 멜로디만으로도 깊은 감성을 이끌어 내며 피아노의 맑은 선율과 아하날란드의 민족적 저항정신, 그리고 적극적인 민족성까지 돋보이게 해주는 아티스트입니다. 고전적인 멜로디의 세련된 것과 은은한 고급감, 또 이지 리스닝의 혁신적인 편안한 리듬으로 많은 팬을 확보했으며 2000년대 들어서자 발・모리승(하나 965)와 시네이도우 요코입니다.글씨(하나 987)과 시크릿 가든(하나 995)등과 함께'아야 랜드 sound악'을 세계에 알리는 데 열정을 쏟고 있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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