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이버 리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8:55

    예를 들어, 시내 주위에는 사이버 리플리 증후군이 없는지 잘 살펴 보십시오.사이버 리플리 증후군을 논하기 전에 리플리 증후군부터 살펴 보도록 합시다.


    >


    >


    리플리 증후군은 미국의 여류 소설가인 퍼트리샤 하이스 실수가 쓴 소설[재능 있는 리플리 씨](1995)에 등장하는 주인공 톰 리플리의 이름에서 유래했습니다.소설 속 톰 리플리는 재벌의 아들인 친구를 죽이고 그의 삶을 대신 살아가지만, 거짓말을 감추기 위해 과감한 거짓말과 행동으로 초관합니다.


    >


    '사이버 리플리 증후군'이란 인터넷이 나쁘지 않고 SNS 공간에서 남의 인생을 훔친 사람들이 남의 인생을 내 인생인 것처럼 믿고 행동하는 반사회적 인격의 장유아를 말합니다.이미 말한 '리플리 증후군'이 사이버 공간으로 확대되면서 생긴 이야기가 리플리 증후군입니다.


    >


    우리나라처럼 개인의 능력보다는 화려한 인맥이나 학력 등 보이는 모습을 중요시하는 사회일수록 '사이버 리플리 증후군' 현상이 더 자주 발생하고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


    개인이 사회에서 성취하고 싶은 욕구는 많지만 꿈을 이룰 기회는 한정돼 있기 때문에 남의 인생을 훔치고 거짓말을 해도 그런 삶을 살고 싶은 불행한 정세 사이버 리플리 증후군입니다.스마트폰 같은 기기가 발달하고 SNS를 통해 인맥을 형성하기 쉬워진 사회에서 실제 인간관계는 두껍지 않고 외로운 정세에 놓일 때 사람은 자신의 존재감을 되찾으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이런 노력이 지나치면 선을 넘어서게 되는 거죠.


    >


    SNS 인생 도둑 아세요?SNS에서 남의 인생을 베껴서 마치 자기 인생처럼 사는 사람들이 있죠. 프로필 사진 도용은 물론 자신이 동경하는 사람(연예인일지도 모릅니다)의 버릇, 취미까지 연구해 따라하고 그 사람처럼 SNS 계정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


    실제로그런SNS계정을자세히살펴보지않으면그게남의사진이나쁘지않아서생활을베낀건지지방문자는알수가없습니다.사람들은 SNS상에 거의 매일 밝고 행복한 것을 보고, 개인적으로도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는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사이버 리플리 증후군은 보통 재미삼아 하기에는 다소 섬세한 무언가가 느껴집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